더 포레스트 카타나와 손전등 위치 및 획득법 공략

 

안녕하세요. 블로거 늘봄입니다. 스팀 생존게임 더 포레스트에서 엔딩을 보거나 좀 더 효율적으로 생존하고자 한다면 빠른 공격 속도와 보다 긴 사거리를 자랑하는 카타나를 획득해주는 게 좋습니다. 단 카타나 같은 경우 동굴 깊숙이 위치해 있고 잘못된 길로 가다간 죽을 수도 있는데 이번 글에서 더 포레스트 카타나의 위치와 획득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봅시다.


 

카타나를 찾기 전 여러분들과 위치와 조건을 동일하게 한뒤 진행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맵의 중앙 하단에 위치해 있는 요트가 보이는 곳으로 이동해줍니다. 더 포레스트를 조금만 플레이해도 금방 찾을 수 있는 곳이지만 도저히 못 찾겠다면 해안선을 따라서 맵 중앙 하단으로 이동하다 보면 결국에는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요트에 도착했다면 요트를 정면으로 바라본 상태에서 뒤로 돈뒤 직진해주시면 됩니다. 단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직진하셔야 하며 가끔씩 가는 도중 원주민이 앞을 뛰어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되도록 무시하시고 직진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시간상으로 약 5분정도 직진하다 보면 사진처럼 왼쪽 멀리 설산이 보이고 앞으로는 탁 트인 평원 언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사진과 동일한 위치와 각도로 이동했다면 왼쪽 45도 각도로 1분 정도 이동해주시면 됩니다. 좌측 45도 각도로 계속해서 이동하다 보면 사진처럼 동굴 입구를 발견할 수 있는데 이곳으로 진입해주세요.

 

보다 정확한 설명을 위해 동굴 밝기로 임의로 조정한 사진입니다.

 

동굴 입구에서 로프를 타고 깊숙하게 내려왔다면 물 소리가 들리게 되는데 앞으로 직진해준 뒤 좌측에 있는 로프를 타고 올라가 주시면 됩니다. 로프를 타고 올라가기 전까지는 별다른 돌연변이가 존재하지 않으며 로프를 타러 가기 전 우물 좌측에서 사진 2개와 장난감 부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로프를 타고 올라갔다면 오른쪽에서 돌연변이 소리가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사진처럼 돌연변이 총 4마리가 존재하는데 우리는 이곳으로 갈 필요가 없습니다. 따라서 로프를 타고 올라왔다면 왼쪽 벽에 딱 붙어서 직진해주세요.

 

 

왼쪽으로 붙어서 이동하다보면 사진처럼 나무로 된 발판이 길을 따라서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발판을 따라서 계속해서 직진하다 보면 점점 주변이 좁아지면서 깊숙하게 들어가게 되는데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이며 계속해서 직진해주시면 됩니다.

 

 

계속해서 직진하게 되면 길 끝에서 희미한 불빛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확인 후 직진하면 사진처럼 작은 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 있는 시체 몸에 카타나가 꼳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획득해주시면 되며 이외에도 주변에서 소다나 약, 시계, 돈 등 많은 양의 아이템을 수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카타나를 획득하셨다면 바로 왔던 길로 돌아서 나가시면 되지만 그 전에 아이템을 한 가지 더 획득해줍시다. 방금 카타나를 획득한 시체 뒤에 서서 보면 왼쪽과 오른쪽 두 갈래 길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왼쪽은 우리가 방금 왔던 길로 여기서 우리는 오른쪽으로 직진해주세요.

 

 

오른쪽으로 이동했다면 많은 양의 소다박스와 사진처럼 판자로 숨겨진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숨겨진 공간을 카타나 혹은 도끼를 이용해 파괴해주시면 뒤에서 숨겨져 있던 손전등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 이 손전등까지 획득하셨다면 왔던 길로 돌아가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
 

댓글